A. 전자칠판과 PC에 연결된 USB케이블은 터치케이블입니다. 이 케이블이 잘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1. 초기에 설정해드린 USB A-B케이블이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해주세요.
2. 잘 꽂혀있다면 PC의 USB포트를 다른곳에 꽂아보세요.
그래도 터치가 되지않으신다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A. PC의 MAC주소에 시리얼이 인증되는 방식입니다.
랜카드 변동이 있거나, 메인보드를 교체하셨나요? 그러실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A. 1. 전자칠판 본체의 볼륨을 올려주세요.
2. 작업표시줄의 스피커아이콘을 클릭해주신 후 재생디바이스가 전자칠판과 연결된 PC로 잡혀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래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A. 1. HDMI또는 DP케이블이 잘 꽂혀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2. 내장형 PC는 Int.pc 또는 OPS 외부입력으로, 외부PC 사용시에는 전자칠판의 뒷면 쪽 연결되어있는 port로 신호 입력으로 설정해주세요
(Ex : 케이블이 HDMI1 연결시 신호입력도 HDM1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A. 전자칠판의 터치 응답속도는 8m/s 이며 pc의 메모리 및 CPU 성능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1. 단순 터치는 잘 작동되나 EJPEN Software(판서소프트웨어) 실행시 느려지거나 끊기는 증상은 PC의 성능 점검 해주세요.
2. 전자칠판의 IR Bar 와 강화유리면의 이물질 확인 해주십시오.
그래도 안된다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A. 해당 증상은 주사율에 관한 증상으로 FHD(Full HD) 모니터에 60Hz가 아닌 29Hz 이하로 설정되었을때 나옵니다.
바탕화면 우클릭 후 디스플레이 설정 >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 디스플레이 1의 어댑터 속성을 표시 > 모니터 탭에서 화면 재생 빈도를 꼭 30Hz, 60Hz로 설정해주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A. 데스크탑과 전자칠판이 HDMI로 연결되어 있을 경우 화면과 음성이 같이 송출됩니다.
데스크탑의 아날로그 3.5mm 녹색단자에 스테레오선을 연결해주세요.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소리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되어 있는 옵션을 기존과 다른걸로 연결하시면 소리가 출력됩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A. 인텔 관련된 서비스중 어느 하나가 터치 정보를 가로채 문제를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서비스이름은 파악이 되지 않고 있지만, 그 중 하나입니다.
실행 “msconfig”을 치면 ” 시스템구성- 서비스”에서 인텔 관련된 서비스중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는 모두 체크 해제 하신 후 재부팅(반드시 재부팅) 하시면 해결 됩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영상으로 해결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