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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전자칠판과 PC에 연결된 USB케이블은 터치케이블입니다. 이 케이블이 잘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1. 초기에 설정해드린 USB A-B케이블이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해주세요

2. 잘 꽂혀있다면 PC의 USB포트를 다른곳에 꽂아보세요

그래도 터치가 되지않으신다면 02-864-8278로 연락주세요

PC의 MAC주소에 시리얼이 인증되는 방식입니다.

랜카드 변동이 있거나, 메인보드를 교체하셨나요? 그러실경우 02-864-8278로 연락주세요

1. 전자칠판 본체의 볼륨을 올려주세요

2. 작업표시줄의 스피커아이콘을 클릭해주신 후 재생디바이스가 전자칠판과 연결된 PC로 잡혀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래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02-864-8278로 연락주세요

1. HDMI또는 DP케이블이 잘 꽂혀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2. 내장형 PC는 Int.pc 또는 OPS 외부입력으로, 외부PC 사용시에는 전자칠판의 뒷면 쪽 연결되어있는 port로 신호 입력으로 설정해주세요

(Ex : 케이블이 HDMI1 연결시 신호입력도 HDM1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02-864-8278로 연락주세요

전자칠판의 터치 응답속도는 8m/s 이며 pc의 메모리 및 CPU 성능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1. 단순 터치는 잘 작동되나 EJPEN Software(판서소프트웨어) 실행시 느려지거나 끊기는 증상은 PC의 성능 점검 해주세요

2. 전자칠판의 IR Bar 와 강화유리면의 이물질 확인 해주십시오

그래도 안된다면 02-864-8278로 연락주세요

해당 증상은 주사율에 관한 증상으로 FHD(Full HD) 모니터에 60Hz가 아닌 29Hz 이하로 설정되었을때 나옵니다

바탕화면 우클릭 후 디스플레이 설정 >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 디스플레이 1의 어댑터 속성을 표시 > 모니터 탭에서 화면 재생 빈도를 꼭 30Hz, 60Hz로 설정해주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02-864-8278로 연락주세요

인텔 관련된 서비스중 어느 하나가 터치 정보를 가로채 문제를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서비스이름은 파악이 되지 않고 있지만, 그 중 하나입니다.

실행 "msconfig"을 치면 " 시스템구성- 서비스"에서 인텔 관련된 서비스중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는 모두 체크 해제 하신 후 재부팅(반드시 재부팅) 하시면 해결 됩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영상으로 해결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02-864-8278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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